CMHD 미래맞춤형모델동물 개발연구사업단

인사말

CMHD 미래 맞춤형 모델동물개발 연구 사업단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CMHD (Center for Mouse Models of Human Diseases) 미래 맞춤형 모델동물개발연구 사업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우리 사업단은 식품의약품의 안전성 평가와 신약개발 및 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산학연 기반의 유전자변형마우스 (GMM, Genetically-Modified Mouse)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질환모델 마우스의 개발을 목표로 2014년 3월 출범하였습니다.

최근 선진국에서는 유전자 기능 해석 뿐 아니라, 바이오 연구 및 신약개발 과정 등에서 GMM (Genetically-Modified Mouse) 을 기반으로 하는 질환모델마우스를 사용하여 우수한 연구결과를 도출하고 있습니다. 선진국에서조차 국가차원의 질환모델동물 확립을 지원하여 바이오산업 발전을 유도할 만큼 첨단 BT산업을 선도하는 핵심인프라로써 GMM이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은 매우 중요하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는 증가하는 GMM의 수요에 비하여 국내 자체 마우스 자원 및 인프라가 취약한 실정입니다. 따라서 저희 사업단은 국내 연구자들에게 필요한 대표적 질환모델마우스를 제작하여 그 유용성을 입증한 후에 공급하고자 합니다. 동시에 질환모델마우스의 활용기반을 구축하여 국가적으로 안전성 평가 및 신약개발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국내 연구자들의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연구에 필요한 GMM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 그리고 협조와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

단장 이한웅